사단법인 로즈클럽인터내셔널 - 로즈클럽인터내셔널 박철성 사무총장 보령의료봉사상 수상

 

안녕하세요,

로즈클럽인터내셔널입니다. 

로즈클럽인터내셔널 박철성 사무총장님께서 보령의료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보령의료봉사상 수상 소식에 이런 큰 상을 받아도 될지 부끄러움이 앞섰다고 말하는 박철성 사무총장님은 혼자만의 영광이 아니라 그동안 함께 일해온 NGO 동료, 가족들과 함께 수상의 영광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박철성 사무총장님은 로즈클럽에서 봉사활동의 설계사 같은 역할로, 의료봉사가 필요한 지역을 선정하는 것은 물론 봉사단과 함께 그 지역사회의 주민들을 위한 보건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박철성 사무총장님의 보령의료봉사상 수상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네팔 지진이나 필리핀 쓰나미 재해처럼 긴급한 상황에 가장 먼저 달려가고, 네팔에 세운 병원이 현지에서 손꼽히는 의료 서비스 병원으로 자리잡게 한 로즈클럽인터내셔널. 

30여 년 동안 네팔·필리핀·중국·몽골·우즈베키스탄·에티오피아 등까지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박철성 로즈클럽인터내셔널 사무총장(인천 부평·박가정의학과의원)에게 지속가능한 의료봉사와 보건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기사 본문: <의협신문> 네팔·필리핀 의료봉사 30년... 세상의 빛 전해요

http://www.doctor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5318